“사단법인 국학원” 행자부 공익활동 지원사업 기관 선정
“사단법인 국학원” 행자부 공익활동 지원사업 기관 선정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7.05.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국학원이 2017년 행자부 시행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시업사웝 기관으로 선정, 행자부로부터 3,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국학원은 13년 동안 대한민국 공무원, 학생, 시민들을 상대로 인성교육, 나라사랑교육을 실시, 교부받은 금액과 자체 예산 400만원을 들여 만여 명의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바른 역사 인식을 위한 나라사랑교육”을 실시한다.

국학원은 위 사업을 위해 2017. 5. 20. 100여명의 강사들을 상대로 강사 레벨업 교육 및 사업설명회를 가진다. 박지혜 담당자는 “대한민국 학생들에게 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여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자로 성장시키는데 위 사업의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학원은 천안 출신인 일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13년 전 설립한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사단법인으로서 10만 여명의 국학회원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전통문화 복원, 식민사관 극복을 위한 올바른 역사교육, 인성전문교육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행정자치부 지원 사업인 “나라사랑교육”은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국학원 권은미 원장은 “천안시 목천읍에 소재하는 국학원은 13년 동안 공무원, 군인, 학생, 일반 시민들에게 올바른 역사관, 국가관을 교육해 오고 있고, 지금까지 100만명 이상이 국학원에서 교육을 받았다. 앞으로 가족인성캠프, 민족통일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천안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