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근홍초, 선후배간 화합·사랑 하나되다
태안 근홍초, 선후배간 화합·사랑 하나되다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7.04.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동문 화합 기별체육대회 개최

 감사하는 마음으로 감동 주는 행복한 근흥초등학교’(교장 박철호)는 지난 15일에 제10회 총동문 화합 기별체육대회를 열었다.

 이번 총동문회 체육대회는 근흥초등학교 52회 기별동문회(대회장 김종진) 주관으로 열렸으며 선후배간의 화합과 모교의 발전에 힘이 되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매년 근흥초 69회(동문 문채빈)는 체육대회 때마다 학생들에게 장학금(학년별 1인 10만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총동문회(회장 김병수)에서는 발전기금으로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 교육발전기금은 모든 동문들의 후배사랑의 뜻과 마음을 모아 마련한 것이라 의미가 깊으며 학생들의 교육복지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총동문회에서 음악실 리모델링 및 밴드악기 구입을 해주면서 결성된 매봉사운드는 시간 날 때마다 열심히 연습하여 총동문회 체육대회에서 식전 축하 공연을 하면서 선배들의 아낌없는 사랑에 보답했다.

 아울러 기수별로 배구, 볼링 경기, 400M 계주 등 다양한 게임을 즐겼으며 선·후배 동문들의 끈끈한 정을 느끼고 다시금 어린 시절로 돌아가 동심을 느끼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근흥초등학교(교장 박철호)는 총동문 기별체육대회로 선배들의 학교사랑과 선후배간의 화합을 본받아 꿈과 끼를 키우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자라도록 힘쓸 것이며 동문회의 모교사랑은 소통과 화합으로 학교발전과 지역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