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공모 추진
[부여]군,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공모 추진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1.03.0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관광 첨단화...개인별 맞춤형 관광서비스 제공

[투데이충남 부여/김남현 기자] 부여군은 지난 5일 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광・편의서비스 구축과 직결된 관련부서와 간담회'를 가졌다.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첨단정보통신기술을 관광 분야에 접목하여 경쟁력 있고 편리한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역관광 첨단화 기반 사업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관광도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관광 전 목적지 선정부터 이동, 식사, 체험, 쇼핑, 숙박 등 실제 관광활동과 여행 후기 공유, 관광지 불편 신고 및 개선사항 제안 등 관광 이후 활동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기술이 융합된 개인별 맞춤형 관광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군은 이날 논의 결과를 토대로 전문가 자문을 거쳐 이달 중 공모를 신청할 계획이다.

박정현 군수는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은 관광개발 제약을 최첨단 기술 적용을 통해 풍부한 역사문화자원 가치증진과 확장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관광 비대면 서비스 등 디지털 서비스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한 뉴노멀 시대 관광산업의 새로운 대안”이라며 “스마트관광도시 공모 선정을 통해 부여군의 역사문화자원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관광산업 육성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