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지역사회서비스투자 가동
[대전] 동구, 지역사회서비스투자 가동
  • 송인승 기자
  • 승인 2021.03.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자 702명 건강안마서비스 등 24개

[투데이충남 대전/송인승 기자] 대전 동구는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 서비스를 발굴, 주민들에게 맞춤형 사회 서비스를 지원하는 ‘2021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바우처)’프로그램을 이달부터 본격 시행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사업을 발굴·시행하는 복지사업으로 대상자가 직접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구는 이번 사업의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동구 관내 16개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1383명의 신청자를 접수했으며, 이 중 프로그램별 선정기준(중위소득 120~140% 이내)에 따라 24개 분야 사업에 702명의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였다.

주요 사회서비스 프로그램으로는 △아동, 청소년 분야 심리지원 서비스 △노인 건강안마서비스 △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등 24개 분야이며 총 사업비는 27억 원이다.

이번에 선정된 대상자는 이달부터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본인 부담금(10~30%)을 일부 납부한 후 신청한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사회 서비스가 필요한 취약계층 대상자에게 수요에 맞는 다양한 복지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