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올바른 민원문화 조성
[부여]군, 올바른 민원문화 조성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1.03.0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창구 CCTV 설치...악성 민원인 무관용 원칙
부여군 종합민원실 민원인 응대 장면. 부여군
부여군 종합민원실 민원인 응대 장면. 부여군

 

[투데이충남 부여/김남현 기자] 부여군이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한 엄정 대응으로 ‘올바른 민원문화 조성’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일명 ‘코로나 블루’로 인해 민원인들이 우울감, 피로감 누적 등 예민한 상황에서 단순 민원이 폭언・협박・폭행 등 악성민원으로 발전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또 민원창구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성별이 여성이 많아 고압적인 악성 민원으로 발전하는 위험도 더욱 늘고 있다.

이에 군은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군청 시민봉사과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경찰서와 직통으로 연결되는 비상벨 설치, CCTV와 전화 녹음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시민봉사과 내에 청원경찰을 배치하고 있다.

군은 폭언・폭행 등 민원인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단호한 법적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며, 비상대응 전담팀 구성과 악성민원인 대응 모의훈련 등을 실시하여 위기대응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올바른 민원문화 조성을 위해 폭언・폭행 자제 및 상호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포스터와 홍보물을 민원창구 등에 게시하여 공무원과 민원인이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대화와 존중 배려하는 마음으로 민원 공무원을 대해주시고 민원인의 작은 배려가 더욱 큰 친절로 돌아올 것”이라며 “민원 에티켓으로 올바른 민원 문화 만들기에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