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초등 교사교육-과정중심 평가 연수
[공주]교육지원청, 초등 교사교육-과정중심 평가 연수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1.02.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공주/석용현기자] 공주교육지원청은 9일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각 초등학교에서 교사 56명 대상으로 2021 초등 교사교육과정-과정중심평가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백옥희 교육장은 본 연수를 통해 누군가로부터 만들어져서 교사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닌 자신의 가치와 신념 체계가 반영된 교사 각자 색깔이 담긴 다양성과 자율성 기반의 자기만의 교육과정, 교사교육과정 활성화가 강화되어 학생 맞춤교육 내실화가 되기를 기대했다.

연수는 학생 삶을 위해 어떻게 가르치고 교육할 것인지 고심하고 전문성을 발휘하기 위해 국가·지역 수준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교 수준 교육과정에서 제시하는 요구 및 교육 환경 등을 반영하고 교사의 교육관과 철학을 녹여 내용의 의미와 가치를 학생들과 함께 배우며, 앎과 삶을 담은 실천 중심의 교육과정과 교사의 교육과정 철학적 이해로 시작했다.

2020학년도 교육과정 우수 운영사례를 통해 교육과정을 만들게 된 동기와 교육과정 계획과 실행과정에서 배우고 느낀 내용들을 실제 교사 교육과정 수립과 추진을 위한 방안들과 성취기준과 과정 중심 평가 방안까지 세심하게 연수가 진행됐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지원청 주관 교사교육과정-과정중심평가 학습공동체 운영해 희망 학교로 찾아가는 교사 교육과정 실행 연수 및 컨설팅 지원단 운영 등 초등학교 참학력 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