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지역균형 뉴딜 추진 정책 간담회
[부여]군, 지역균형 뉴딜 추진 정책 간담회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1.01.2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균형위 정책협력담당관 초청
세부 추진방향 설명·군 의견 수렴
지역균형뉴딜사업 설명회 장면. 부여군
지역균형뉴딜사업 설명회 장면. 부여군

 

[투데이충남 부여/김남현 기자] 부여군은 지난 22일 청사 서동브리핑실에서 국가균형위원회 한경구 정책협력담당관을 초청해 박정현 군수를 비롯한 전 부서장과 주무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균형 뉴딜 추진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한국형 뉴딜을 지방정부로 확산하기 위한 지역균형 뉴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한경구 정책협력담당관이 정부의 지역균형 뉴딜 세부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부여군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군은 부여형 뉴딜 추진 종합계획과 부여 친환경 스마트 원예단지 사계절 용수공급체계 구축, 백마강 힐링생태관광 클러스터 조성, 송국리유적 스마트 선사연구센터 구축, 국립 동아시아 역사도시진흥원 건립 등 주요 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한경구 정책협력담당관은 “뉴딜 공모사업 선정시에는 균형발전 지표를 반영하고 지역발전 정도에 따라 가점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 주도형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방정부의 혁신적이고 효과성이 뛰어난 뉴딜사업을 적극 발굴·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정현 군수는 “부여만의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부여형 뉴딜사업들에 대해 진지한 검토와 과감한 수용을 통해 중앙정부와 지역이 서로 상생 발전하는 지역균형 뉴딜이 되길 바란다”며 “부여형 뉴딜정책이 지역균형 뉴딜의 모범사례가 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