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AI 차단 방역 총력
[금산]AI 차단 방역 총력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1.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가축전염병 거점 소독 모습 / 금산군
악성가축전염병 거점 소독 모습 / 금산군

[투데이충남 금산/이지웅기자] 금산군은 지난 2019년 9월부터 1년 3개월이 넘게 방역대책본부 및 거점소독시설을 운영해 조류인플루엔자(AI)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종오리 농장 통제초소 2개소 설치, 산란계·종계 농가 간이키트 검사, 2개 공동방제단 통해 매일 가금농가 소독 등 AI 유입 방지를 위한 철저한 차단방역에 나서고 있다.

또한 2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가금농가에 면역증강제 2000kg을 공급했다.

공급된 면역증강제는 추위 등 저온 스트레스 예방에 필요한 베타인, 타우린, 솔비톨 등이 주요 성분으로 비율대로 음수에 희석하거나 사료에 배합하여 섭취시키는 제품이다.

주요 효과로 면역력 증가를 통해 병아리 설사병 및 가금 호흡기 질환 등 질병예방뿐 아니라 산란율 개선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군은 농장주변 생석회 벨트 구축 및 축사 매일 청소·소독 실시, 축사 출입시 전실에서 손소독 실시, 퇴비사 및 왕겨 보관시설 그물망 설치, 전실 내 장화 갈아신기, 발판소독조 설치, 축사 내부 전용장화 착용 등 방역수칙에 대해 강조하고 지도·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장화 갈아신기용 항균장화 공급 및 생석회 및 소독약품 등도 계속해서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악성가축전염병 없는 청정 금산 사수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며 “관련 농가에서도 방역수칙을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AI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신고는 금산군청 농업유통과 가축방역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