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청남초, 방과후학교 캠프 성료
[청양]청남초, 방과후학교 캠프 성료
  • 석지후 기자
  • 승인 2021.01.2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학년 18명 대상
방과후학교 캠프 기념 모습 / 청양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캠프 기념 모습 / 청양교육지원청

[투데이충남 청양/석지후기자] 청남초등학교는 지난 4일부터 20일까지 4~6학년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겨울캠프는 6학년 7명을 중심으로 중학 진학 대비 기초학력 튼튼 목적과 중학교 적응을 위한 맛보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특히 공주교대 학생과 함께 한 영・수 과목 중심 캠프로써 더욱 의미가 깊었다.

또한 4~5학년 중 비만 학생이 40%인 실정을 적극 반영하여 외발자전거로 비만 탈출의 대한 시도를 하였다. 학생들은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끼며 자신의 몸 관리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독서논술 프로그램은 책을 읽는 즐거움과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기록하여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유혜승 학생은 “중학교 생활이 설렘으로 다가오며 추위 속에도 하루도 결석하지 않고 캠프에 참여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교대생 캠프 강사(박OO, 황OO)는 “작은 학교에서 학력 캠프에 참여하여 미래 교사로서 교육적 열의를 다지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캠프를 마치며 윤복자 교장은 “원격수업으로 인해 결손된 기초학력을 튼튼히해 중학교 진학에 첫 발을 잘 내딛기를 바라는 마음과 함께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외발자전거와 논술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