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지원
[공주]소방서,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지원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1.01.1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목보일러 화재상황 가정…동작시험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모습 / 공주소방서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모습 / 공주소방서

[투데이충남 공주/석용현기자] 공주소방서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상수도를 활용한 화목보일러용 간이스프링클러 시범 설치 지원사업을 벌인다고 밝혔다.

지난 한 해 공주시 관내 화목보일러 관련 화재는 총 14건으로 이 중 13건이 부주의로 발생했다. 화목보일러는 설치가 간단하고 난방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으로 농가를 대상으로 설치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가연물 근접 방치 등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 건수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공주소방서는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관내 2천여 가구 중 화재발생 위험성이 높은 20가구를 선정해 상수도와 지하수를 활용한 화목보일러용 간이스프링클러 설비 설치지원에 나섰다.

특히 설치 봉사활동에 나서는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시연회를 열어 시범사업 취지와 시공 방법 등을 공유하고, 설치한 간이스프링클러 페쇄형헤드에 토치를 이용해 화재 상황을 가정한 실제 동작시험도 함께 실시했다.

이 시연을 지켜본 마을주민은“화목보일러를 사용하면서도 화재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초기 대피가 어려운 어르신 가구나 취약가구에 설치하면 화재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 같다”며 “저렴한 비용으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화목보일러용 간이스프링클러를 모든 가구로 확대해 설치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