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상담 길라잡이 발간
[충남]교육청, 학생상담 길라잡이 발간
  • 장기승 기자
  • 승인 2021.01.1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분야 24종 개발…일선학교 배부
영상 형태로 제작…유튜부에 탑재

[투데이충남 충남/장기승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정서행동 이해를 위한 학생상담 길라잡이 24종을 개발해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

이 자료는 학생들의 마음건강 위험 신호를 조기에 발견하고 신속한 치유를 지원하기 위해, 초·중등용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활용하기 편리하게 파워포인트와 영상 자료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자료 개발에는 도내 상담 교원과 일반교사,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등이 참여하였으며, 우울증,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 게임·스마트폰·도박, 품행장애, 불안장애, 자해 행동 6개 주제별로 초·중등 교사와 학부모용 총 4개 분야 24종을 개발하였다.

특히, 자료 전체를 음성 녹음과 병행해 제작했기 때문에 듣기만 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휴대폰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영상 형태로 제작해 충남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했다.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에 교원용 연수 자료로 탑재해 학생 정서 행동 이해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 자료는 우리 아이들의 정서 행동에 대한 일반교사와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며, 향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계속 수정 보완해 나감으로써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한 정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