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한산면, 공부방 환경조성
[서천]군 한산면, 공부방 환경조성
  • 류신 기자
  • 승인 2021.01.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봉사단 등 초등가정 방문 도배 봉사

 [투데이충남 서천/류 신 기자] 서천군 한산면은 (사)서천사람 봉사단, 장흥지업사, 문화유산활용연구원,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산초등학교와 함께 지난 16일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을 준수하며 쾌적한 공부방 조성이 필요한 초등학생가정을 방문해 도배작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저 출산 및 인구감소가 고민인 시대 노인복지만큼 아동복지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어 (사)서천사람 봉사단은 타지역민 이주 관련 혹은 서천 주민의 집을 리모델링해 주는 ‘새집줄게 이사올래’라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부방 환경조성사업은 ‘새집줄게 이사올래’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내 여러 기관과 단체가 참여했다.

 도움을 받은 학부모는 “주말이라 쉬어야 하는데 여러 곳에서 이렇게 아이를 위해 마음을 써줘 감사하다”며, “공부방이 쾌적해져서 자녀가 좋아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희용 한산면장은 “좋은 기회로 민관이 함께 주민을 도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산면은 여러 단체·기관과 협력해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복지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서천사람 봉사단은 “타 지역민이 서천에 전입 시 주거환경 조성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연락 달라”며 봉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