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무료 암 검진 서비스 시행
[태안]군, 무료 암 검진 서비스 시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1.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암 등 발병률 높은 6대 암 대상
보건의료원 암 검진 모습. 태안군
보건의료원 암 검진 모습. 태안군

 [투데이충남 태안/이지웅 기자]  태안군은 올 연말까지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이 실시하는 2021년도 국가 암 검진대상인 위암, 간암, 유방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폐암 등 발병률이 높은 6대 암 무료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올해 대상자는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건강보험가입자로 만40세 이상의 홀수년도 출생자이며, 대장암(분변검사) 검진의 경우 만50세(1971년생) 이상은 매년 검진이 가능하다.

 자궁경부암 검진은 만20세(2001년생) 이상의 홀수년도 출생자라면 검진 받을 수 있다.

 간암검진은 해당연도 전 2년 간 간암발생 고위험군 해당자를 대상으로 6개월마다 시행되고, 폐암검진은 만 54~74세 남ㆍ녀 중 30갑년(매일 1갑씩 30년)이상의 흡연력 보유자에 대해 2년 주기로 시행된다.

 검진 시 지정된 암 검진 기관을 이용해야 하고, 지정 검진기관은 △보건의료원(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 검진) △최영현장외과(위암, 대장암, 간암 검진) △허내과(위암, 간암 검진) △태안열린병원(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검진) △서산의료원(폐암 검진 : 태안·서산지역 유일) 이다.

 국민건강보험 관리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 암 검진을 받지 않고 향후 암 진단을 받을 경우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대상에서 제외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므로 올해 검진대상자는 검진 사업에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