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입학 전 예방접종 체크 필수
[태안]군, 입학 전 예방접종 체크 필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1.1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 입학예정자 4종, 중 입학예정자 3종
예방접종 중인 어린이 모습. 태안군
예방접종 중인 어린이 모습. 태안군

 [투데이충남 태안/이지웅 기자] 태안군은 12일 올해 초·중학교 입학예정자의 필수 예방접종을 당부했다.

 초·중학교 입학생의 예방접종은 면역력이 약한 아동들의 각종 집단 감염 예방 및 개인 면역력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해 입학 전 반드시 마쳐야 한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해 11월 지역 ·초등학교 취학 예정 아동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통지서를 배부했다.

 초등학교 취학 전인 만 4세~6세는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등 4종의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중학교 입학 전 만 11세~12세는 Tdap(6차), 일본뇌염(사백신)5차, HPV 1차(여학생만 대상) 등 3종의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예방접종 도우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결과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보건의료원이나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 가능하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 중 미접종자는 군 보건의료원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고, 예방접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입학생들의 예방접종률이 높아지면 집단 면역효과로 감염병 유행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며 “미접종 아동들은 입학 전까지 반드시 예방접종을 완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