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논산]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1.01.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8일~내달 1일까지…38억 여원 투입

[투데이충남 논산/박장대기자] 논산시는 새로운 영농신기술의 신속한 보급과 지역특화작목 육성으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2021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해 신청접수한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농업의 생산·가공·저장·유통 등 시범사업을 통한 농가 소득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으로, 총 사업비 38억 2400만 원을 투입해 기술지원과 21개 사업, 역량개발과 8개 사업, 기술보급과 46개 사업 등 총 75개 사업에 209개소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논산시에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해당작목을 자영하고 있는 농가경영체등록 농업인 △사업작목의 생산자 조직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농업인 및 단체 △사업장이 논산시 관내로 시범요인의 실천효과 파급이 용이한 지역(농업인, 단체)이 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1일까지이며, 신청 양식에 의거해 농업기술센터 사업별 담당부서로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된다.

시는 실태조사 등의 절차를 거쳐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심의의결한 후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통해 새로운 영농신기술을 보급하고,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