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4권 교육실천서 출판
[세종]교육청, 4권 교육실천서 출판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1.0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장 생생한 이야기 담아

[투데이충남 세종/이지웅기자] 세종시 초등학교 교사들이 학교 현장의 생생한 교육이야기를 담은 책을 펴내 화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은 ‘2020 초등교육 실천도서 출판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이 총 4권의 책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교 현장 교원의 다양한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책으로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교육콘텐츠 발굴‧확산은 물론 교원의 자긍심 향상과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출판된 ‘교사교육과정_교육과정 개발자로서 교사’는 학생들의 삶을 교육과정으로 만들어가는 교사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그러니까, 연극’은 교육연극에 관한 전문적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연극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아울러, 그려보고 붙여보고 역사 속으로 함께 여행하는 ‘역사가 쏙쏙 지혜가 쑥쑥, 선사시대’, 한글을 익히려는 여러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 책 ‘토닥토닥 한글 그림책, 첫걸음’ 등도 발간되어 눈길을 끈다.

지난해 4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4팀(교사 22명)이 학교, 학년, 연구회, 소모임 등 다양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과정을 통해 공동 집필했다. 특히, 함께 실천하고 함께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교사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시교육청은 출판된 책들을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해 교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토닥토닥 한글 그림책_첫걸음’ 공동 저자인 고운초등학교 이정혜 교사는 “평소 한글 지도에 관심이 많아 지속적으로 연구회 활동을 해왔는데 그 결과를 책으로 담아낼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이 책이 한글을 어려워하는 학생을 지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실천도서 출판지원 사업이 교사들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신장하고, 함께 연구하고 나누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현장 교원의 교육 실천도서 출판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니 현장 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