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추부중, 비대면 은행나무 축제
[금산]추부중, 비대면 은행나무 축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1.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전시 마당 등

[투데이충남 금산/이지웅 기자] 금산 추부중학교는 2020학년도 제20회 은행나무 축제를 구랍 31일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이 축제는 추부중학교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이 중심이 돼 스스로 참여하는 비대면 프로그램 행사로 계획, 운영했다.

코로나19 언택트(un-contact) 시대에 맞춰 체험 마당, 전시 마당, 연극 마당, 온라인 공연 마당 등의 행사를 전지원(3학년), 길가연(2학년) 학생의 진행으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과정마다 실시간 행운권 추첨, 발표회 칭찬 메시지 전하기, 소감 발표하기, 산출물 소개하기 등 학생 활동 중심의 랜선 축제로, 새로운 축제의 장을 열었다는 평이다. 생생한 현장감은 느끼기 어려웠지만 랜선 무대에서 펼친, 코로나 19도 막을 수 없는 추부중의 열정과 도전의 한마당으로 실시간 댓글로 소통하며 공감도 쌓을 수 있었다.

김진구 교장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생들에게 꿈과 열정을 펼치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또한 이번 축제는 학생들이 협력해 기획하고 진행한 행사로 개성과 창의력이 넘치는 의미 있는 축제였다”고 전했다.

학생들의 온전한 배움과 성장을 위해 쌍방향 축제 형태를 지향하는 추부중학교의 노력으로 모두가 성장하는 새로운 길을 개척해 본다. 코로나 19로 인해 여러 어려움은 있겠지만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 나를 가꾸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 활동을 위해 소통하며 꾸준히 노력하는 추부중학교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