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청소년진흥원 논란 집중 추궁
[정치] 청소년진흥원 논란 집중 추궁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0.11.2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일 도의원

[투데이충남 내포/이예슬 기자] 충남도의회 김동일 의원(공주1·더불어민주당)은 25일 제325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최근 불거진 충남청소년진흥원장 연임 논란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

진흥원은 최근 원장의 연임 확정을 두고 관련 종사자들의 반발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김 의원은 이날 도정질문을 통해 “구성원과 마찰을 빚으며 법정 소송과 충남인권위원회 주의까지 받는 등 원장 취임 이후 조직 내부의 마찰음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도 차원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유관 단체에서 성명서를 내고 감사과에서도 관련 투서가 들어왔다”며 감사 결과와 후속조치, 진흥원 정관상 연임 여부 기준 등을 질의하고 “리더십 논란부터 직원 반대 시위 등 법정 고발사태까지 진행 중인데 인사를 강행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캐물었다.

또 “원장이 지난 2년간 재직하면서 직원이 27명이나 사표를 던졌다. 처우도 문제지만 근무 분위기가 문제”라며 “이것은 행정살인이다. 사람을 죽여놓고 어쩔 수 없다고 하는 것은 이사장의 책임있는 자세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현 진흥원 파행사태의 책임이 이사장에게 있고 관련 센터장 채용 과정에서 절차적 하자인 제척사유가 추가로 밝혀졌다”며 “원장 임용 시 이러한 문제에 대한 적격심사가 없었다. 명명백백히 재조사해 바로잡아야 한다”고 일갈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공주에 위치한 충남연구원 내 4개 센터의 내포신도시 이전과 관련해 충남연구원과 여성정책개발원의 편법 이전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이러한 시도가 계속 이어진다면 공주시민과 함께 저지 투쟁에 나설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