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항일 독립투사 박영희 장군 추모제 거행
[부여]군, 항일 독립투사 박영희 장군 추모제 거행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0.11.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투사 박영희 장군 추모제 장면/부여군
독립투사 박영희 장군 추모제 장면/부여군

[투데이충남 부여/김남현 기자] 일제강점기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다가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순국한 부여군 출신 독립투사 검추(劍秋) 박영희 장군 추모제가 지난 17일 장군의 생가지인 부여 은산면 가곡리에서 거행됐다.

독립투사 박 장군은 백야 김좌진 장군의 부관으로서 1920년 청산리 대첩에 참전했고, 무관학교 교관으로서 독립군 양성에 기여하는 등 항일 운동에 빛나는 업적으로 1977년 정부로부터 건국훈장 독립장을 추서 받았으나 그동안 우리 지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면이 있었다.

이에 지역민과 유관기관 단체장들의 의지가 모아져 독립투사 박영희 장군 선양위원회가 발족되었고, 늦게나마 박 장군의 항일운동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2019년 공적비 건립사업을 추진, 올해 추모제를 거행하게 됐다.

이날 추모제는 박정현 군수, 진광식 군의회 의장, 종중 관계자,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관리와 더불어 독립투사 박 장군 선양위원회 주최로 진행되었으며, 선양위원회에서는 매년 추모제 추진과 생가 주변 정비 등 장군의 애국애족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선양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정현 군수는 추모사에서 “일제강점기의 암울한 시대에 조국의 독립운동을 위하여 고통을 받아 생애를 마감하신 독립운동가 분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과 희생 정신이 후대에 계승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우리 후손들의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