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남포초,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보령]남포초,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0.11.1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투데이충남 보령/조정일 기자] 보령 남포초등학교는 지난 13일 1~2교시에 전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외부활동에 제약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활동 시간이 증가하는 등 디지털 성범죄 피해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진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하도록 대천가족성통합상담센터 강사를 초빙해 실시했다.

이번 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은 4~6학년은 1교시, 1~3학년은 2교시에 학년군으로 나눠 실시해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성폭력과 성희롱 등의 성범죄로부터 자신의 몸을 스스로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동 성폭력 사례를 통해 성폭력의 발생 경로와 그에 따른 예방법, 대처법을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학생들은 장난과 폭력의 차이를 인식할 수 있는 자료를 보며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동의를 구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임을 알게 되고, 최근 이슈인 디지털 성폭력에 대해 윤리의식을 갖고 성폭력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됐다.

이번 디지털성폭력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온라인상에서 직면할 수 있는 위험 상황들을 인식하고 디지털 성폭력 피해 보호를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실천에 대해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