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절임배추, 김장철 '인기'
[서산] 절임배추, 김장철 '인기'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11.1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과 영양 풍부하고 식감 아삭해
20kg 박스 당 3만 5천~4만원 판매
속이 꽉 찬 배추를 절이는 모습. 서산시
속이 꽉 찬 배추를 절이는 모습. 서산시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 절임배추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서산 절임배추는 서해의 갯바람을 맞고 자라 속이 알차고, 풍미까지 좋은데다 가로림만 청청해수와 천일염으로 절였기 때문에 쓴맛이 없고 영양이 풍부해 찾는 이가 많다.

 특히, 택배 주문하면 알맞게 절여진 배추가 배송되고, 가정에서는 버무리기만 하면 김치를 완성할 수 있어 김장을 주저하는 신세대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역 7개 업체에서 절임배추를 판매하고 있으며, 업체별 일일 50~80건의 택배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서산 절임배추는 20kg 기준으로 택배비 포함 3만 5천 원에서 4만 원 선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12월 중순까지 판매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시 역시 자체 쇼핑몰 ‘서산뜨레’에 절임배추 상품을 내걸고 업체 지원에 나섰다.

 인터넷 검색창에 ‘서산뜨레’를 치고 접속하면, 내달 10일까지 5%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임종근 서산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좋은 김치는 좋은 재료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쉽게 무르지 않고, 아삭한 식감이 좋은 서산 절임배추를 많이 사용해달라”고 말했다.

 시에는 곰실절임배추, 천수만농수산법인, 팔봉산 샘골농원, 한옥마을절임배추, 새앙골농원, 팔봉산뱅길리영농조합법인, 팔봉산농부가족 등에서 택배 판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