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석송초, 풋살장 개장식
[공주]석송초, 풋살장 개장식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0.11.1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 연계, 안전 공간 마련

[투데이충남 공주/석용현 기자] 공주 석송초등학교는 9일 전교생, 학교운영위원, 교육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공간‘풋살장 개장식’을 가졌다.

이번 풋살장은 학생들이 쉬는 시간과 행복놀이 시간에 자유롭게 체육과 놀이를 연계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에서 추진한 행복공간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적극 참여해 조성하게 됐다.

이날 개장식은 테이프 커팅, 석송초 교장과 내빈의 시축, 떡케이크 나눔, 5~6학년 학생들의 풋살 경기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정규 규격의 풋살장에 처음 들어가 친구들과 발을 맞춰보며 추위도 잊은 채 신나는 풋살 경기를 시작했고, 저학년 학생들은 언니, 오빠들을 힘차게 응원하며 다음 경기를 기약했다.

행사에 참여한 안태연 운영위원장은 “풋살장 조성으로 학생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활동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더불어 풋살장을 비롯해 급식실 냉난방기 교체 및 학교급식위생 관리 자동화시스템 구축, 돌봄교실 출입문 교체, 벤치와 자전거 보관대 설치 등 학생들을 위한 교육시설이 개선되고 있어 교육가족 대표로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돈서 교장은 “자연친화적 행복공간 조성으로 학생들에게 쉼과 행복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야외 활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 개선이 필요한 곳에 적극 지원해 학생들과 지역 주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