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고, 금연 페스티벌
[금산]고, 금연 페스티벌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0.11.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흡연 경각심 위해

[투데이충남 금산/박장대 기자] 금산고등학교는 지난 6일, 교정에서 학부모와 함께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담배 대신 열정을 태워라’라는 캐치 프레이즈로 학생, 학교, 가정에서 흡연에 대한 경각심과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1부에서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등굣길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 2부에서는 체육관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흡연예방 부스 체험활동, 각 교실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 작품 공모전 순으로 진행됐다.

흡연예방 부스의 주요활동으로는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폐 모형, 금연 볼링게임, 금연 링던지기, 만성폐쇄성폐질환 체험 및 폐활량검사, 음주체험 고글 및 다트 게임, 평생 NO DAM 서약서 작성 및 서약 나무에 서약서 부착, NO DAM 서약 기념 폴라로이드 촬영 등이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 및 교직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했다.

행사에 참여한 구희준 학생은 “흡연예방 체험부스에서 평생 NO DAM 서약서 작성 및 서약나무 부착 활동을 하면서 앞으로 담배를 피지 않겠다는 의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금산고는 올해 학교흡연예방사업 기본형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담배 없는 청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심화형 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