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학력성장 지원장학
[보령]교육지원청, 학력성장 지원장학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0.11.0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격차 해소 위해

[투데이충남 보령/‘조정일 기자] 보령교육지원청은 6일까지 2주간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학력성장 지원장학을 초중 41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원장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격차 발생에 대한 해결책 모색을 위해 각 학교 실정에 맞는 학교로 찾아가는 시스템으로 진행됐다. 한글 미해득 학생 구제, 기초학습 부진학생 현황 및 해소방안, 영어교육 지도 관련 추진 현황, 두드림학교 운영 현황 등에 대해 듣고 효과적인 운영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는 방법으로 전개됐다.

특히 기초부진 학생 및 한글 미해득 학생 지도에 대하여 대책을 강구하는 과정에서 난독증 학생에 대한 판별, 지도, 치료 등에 현장의 요구가 많이 나왔다. 이에 보령교육지원청은 2021학년도 보령학력성장프로젝트에 반영하여 적극 현장을 지원할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서정문 교육장은 “우리 보령의 학력성장프로젝트는 현장의 학습격차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했고, 이에 발맞추어 학교에서 부진학생 구제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이 감사하다. 느린학생에 대한 배려의 마음, 한 아이라도 놓치지 않고자 하는 충남교육의 정신을 이번 지원장학을 통해 다시 한번 현장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