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전광역시의회 의정혁신추진단 해단식
[정치] 대전광역시의회 의정혁신추진단 해단식
  • 송인승 기자
  • 승인 2020.10.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회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보고서 의장에게 전달

[투데이충남 대전/송인승 기자] 대전광역시의회는 2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의회 발전과제 및 불합리한 의회운영, 관행 등을 발굴·개선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의정혁신추진단(TF)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 가졌다.

이날 해단식은 의정혁신추진단원 및 사무처간부직원, 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오광영 추진단장의 의정혁신 추진단 경과보고, 권중순 의장 인사, 추진단원 활동소감 발표, 추진단 활동결과 정책보고서 의장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대전광역시의회 의정혁신추진단(TF)은 지난 8월 지원분야(직원), 전문분야(외부전문가), 의원분야(전・현직의원) 3개 분야 18명으로 구성되어 분야별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4대 전략 16개 추진과제를 발굴해 ‘지방의회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보고서’를 권중순 의장에게 전달하며 활동이 마무리됐다.

 보고서는 3개 분야 TF에서 발굴한 혁신과제를 활발한 토론과 연구를 통해 세부내용을 확정하고 향후 시의회 역량강화 및 혁신적 과제들로 구성됐다.

 오광영 추진단장은 “지난 8월 의정혁신 추진단 발족 이후 3개월 동안 추진단 구성원 모두가 대전시의회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의정 혁신을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이번 정책보고서가 끝이 아니라 빠른 시일 내에 조례제정 및 예산반영 등 제도화를 통해 실질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