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 바른 그루 장학금 수여
[공주]정명학교, 바른 그루 장학금 수여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0.10.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과 학생…총 815만 원
장학금 수여 모습. 공주교육지원청
장학금 수여 모습. 공주교육지원청

[투데이충남 공주/석용현 기자] 공주정명학교는 지난 23일 전공과 학생들에게 바른 그루 장학금을 수여했다.

공주정명학교 학교 기업 바른 그루는 학교 기업의 수익금 전액을 학교 기업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전공과 학생들을 위한 직업 훈련에 재투자하고 있다.

또한 장학금을 수여하고 현장체험 학습비를 지원하며 직업 훈련 시설을 구축하는 등 학생들의 작업에 대한 의욕과 사기 진작에 힘쓰고 있다.

바른 그루 장학금은 전공과 입학전형 평가 우수자에게 주는 입학 장학금, 학기마다 직업 훈련 기능과 태도를 평가해 주는 재학생 장학금, 학교 기업 내에서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에게 제공하는 근로 장학금 등이 있다.

바른 그루는 학생들에게 직업 훈련 참여를 유도하고,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느낌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수여는 1년 동안 학교 기업에서 열심히 땀 흘려 직업 훈련에 참여한 전공과 30명의 학생과 정명학교 기업을 활용해 직업적 자립을 꿈꾸는 초, 중, 고등학교 8명의 학생에게 총 815만 원을 지급했다.

박용주 교장는 “교육은 작은 성취 기회 제공으로 더 큰 성취를 이루도록 돕는 일이다. 바른 그루 장학금 수혜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성취감을 얻기를 바라며, 나아가 자립적 삶을 위한 도전의 동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