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영어 1일 캠프 운영
[당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영어 1일 캠프 운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10.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어교육센터
20일 순성초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학교로 찾아가는 영어 1일 캠프’를 운영했다.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20일 순성초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학교로 찾아가는 영어 1일 캠프’를 운영했다.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당진/김영민 기자] 당진교육지원청 외국어교육센터는 20일 순성초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영어 1일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외국어교육센터를 방문하여 수업에 참여하는 기존의 캠프와 달리 원어민 교사들이 학교를 방문해 영어 수업을 진행하는 새로운 형태로 시도했다.

그동안 당진외국어교육센터는 교육 수요자의 요구와 코로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수업 방법을 모색해 왔다. 개인별 전화 수업을 시작으로,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원격 수업, 대면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학교로 찾아가는 영어 1일 캠프는 4교시로 운영했다. 원어민 영어교사가 중심이 되어 자체 제작한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은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영어로 알아보고, 식당에서 영어로 주문하는 방법 등을 익혔다. 또한, 자신이 주문한 메뉴를 영어 포스터로 만들어보고, 자기의 음식을 디자인하여 모형으로 만드는 등 재미있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혔다.

이번 1일 캠프에 참여한 순성초등학교 학생들은 원어민 선생님들과의 수업에 많은 흥미를 보이며 즐거워했다.

박혜숙 교육장은 “학생들이 신나서 즐겁게 수업하며 외국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