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성대, 드론 농업방제 전문가 과정 성료
[당진]신성대, 드론 농업방제 전문가 과정 성료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10.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서 필요 실무중심 교육 진행
신성대평생교육원  김용석 원장(가운데이 교육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성대 제공
신성대평생교육원 김용석 원장(가운데이 교육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성대 제공

[투데이충남 당진/김영민 기자] 신성대학교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드론 농업방제 전문가 육성을 위한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 드론 방제 전문가 과정’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신성대 평생교육원이 주관한 이번 드론 농업방제 전문가 과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컨소시엄 주관기관인 신성대 드론교육센터와 연암대 차세대농업기술센터의 강점과 인프라를 결합하여 컨소시엄간 융복합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 사례로 미래형 고등직업교육 모델을 개척, 시행하고 있다.

드론 농업방제 교육과정은 방제조종기술, 살포비행, 안전/응급조치, 작물보호제 안전사용 등 농업방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평생교육원에서는 교육생들이 교육 이수 후 드론 농업방제단에 참여해 방제업무를 희망함에 따라 교육생들의 취업과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석 원장은 “신성대는 드론조종, 드론농업방제, 3D프린팅 등 혁신선도기술분야의 평생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본교의 우수한 강사진과 교육시설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평생직업교육기관으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