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동문1동 "기증된 도서, 함께 나눠요"
[서산]시 동문1동 "기증된 도서, 함께 나눠요"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10.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냉장고·나눔장터 '인기'
서산시 온석저수지 공원에 위치한 ‘제1호 책 냉장고’에서 아이들이 책 읽는 모습. 서산시
서산시 온석저수지 공원에 위치한 ‘제1호 책 냉장고’에서 아이들이 책 읽는 모습. 서산시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시 동문1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비대면 ‘책 냉장고’와 ‘책 나눔장터’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책 냉장고’는 주민들이 기증한 책을 자유롭게 나누는 사업으로, 지난 4월부터 온석저수지 공원, 동문코아루아파트 어린이공원, 부춘산 전망대 3개소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시민 누구나 책을 무료로 가져가 볼 수 있고 기증도 할 수 있어, 코로나19 속 지친 시민들에게 독서의 여유를 선물하고 있다.

 또한, ‘책 나눔장터’는 지난 8월부터 동문1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50여 권의 책을 무료로 가져가고 200여 권의 책이 기증될 정도로 호응이 좋다.

 이외에도 동문1동 내 4곳의 아파트에 ‘찾아가는 책 나눔장터’를 개최해 100여 권의 책을 시민들이 가져가기도 했다.

 김덕제 동문1동장은 “앞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에서도 책 나눔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더 많은 분들이 책을 통한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더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