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청소년수련관, 비대면 프로그램 ‘인기’
[태안]청소년수련관, 비대면 프로그램 ‘인기’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10.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형항공기·비누·보석소품 만들기·사슴벌레키우기 등

 [투데이충남 태안/이지웅 기자] 태안군이 코로나19로 주로 집 안에서 머무르고 있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다양한 활동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3차)’을 추진한다.

 우선, 군은 이달 13일 ‘누리소통망서비스(SNS)’ 라이브 방송을 보며 고무 동력 모형 항공기를 직접 만들어보는 ‘떳다!떳다!방콕비행기’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매주 수요일(14·21·28일)에는 갑오동학혁명군 추모탑·경이정·청소년수련관 앞 고인돌 등을 찾아 역사 공부도 하고 보물도 찾는 ‘우리동네 역사보물찾기-미스테리 보물사냥꾼 시즌1’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목요일(15·22·29일)에는 ‘조물조물 비누만들기(비누클레이)’, 금요일(16·23·30일)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소품 만들기(십자수)’를 실시하며, 화요일(20·27일)에는 ‘누리소통망서비스(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사슴벌레 사육장을 만들어보는 ‘신기한 사슴벌레 방콕농장’을 운영한다.

 군은 이번 3차 청소년수련관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달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를 받아 대상자(총 47명)를 선정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로 집 안에서 머무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배움과 활동의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청소년수련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