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수업코칭연수
[태안]교육지원청, 수업코칭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10.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저경력 교사 대상

[투데이충남 태안/이지웅 기자]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사랑실에서 태안 관내 신규 교사와 저경력교사를 대상으로 수업나눔으로 성장하는 수업코칭연수를 실시했다.

2020 신규·저경력 교사 성장 연수는 10월 6일, 13일, 20일 주 1회 씩 총 3회에 걸처 실시된다. 신규교사와 저경력 교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태안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해 추진되고 있는 키움·돋움·성장 역량강화 연수에서 성장연수는 수업으로 성장하는 수업코칭으로 진행된다. 수업 성장을 희망하는 신규와 저경력 교사에게 풍부한 경험을 가진 수석교사가 일대일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수업코칭 연수를 통한 배움 중심 수업을 지원하고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과 피드백 제공, 수업 활동지 제작과 활용, 모둠활동 구성 등 수업 성장을 위한 다양하고 심도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에 참가한 교사는 “함께 참여한 교사들과 수업에 대해 고민하고 공유하는 과정에 배움과 성장이 있었고, 교사로서 수업에 자신감을 갖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인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 생활을 시작하는 신규교사와 저경력 교사들의 수업 성장에 꼭 필요한 교육으로 그 의미가 크다. 신규교사와 저경력 교사의 수업 역량강화를 통해 수업에 날개를 달 수 있는 교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