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신규 공무원 임용식
[태안]군, 신규 공무원 임용식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10.1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군청 대강당서 26명 임용
가족 함께하는 임용식…큰 호응
지난 13일 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모습. 태안군
지난 13일 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모습. 태안군

 [투데이충남 태안/이지웅 기자] 태안군이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 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해 화제다.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군청 대강당에서 가세로 태안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신규 임용 공무원(26명), 가족 등이 모인 가운데 ‘2020년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이하 임용식)’이 진행됐다.

 올해 임용식은 기존의 관례적이고 딱딱한 방식에서 벗어나, 공직에 첫발을 들여놓는 새내기 공직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가족들에게는 축하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자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임용식에 참석한 한 신규 공무원의 어머니는 “그동안 시험공부하느라 고생한 딸이 임용되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세로 군수는 “청렴과 애민정신을 기본으로 군민의 눈높이에서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공직자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을 이끌어갈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인 만큼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공직생활에 임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은 기본 소양 및 직무교육 등을 위해 본청 및 읍·면사무소에 실무수습으로 배치돼 다양한 행정경험을 쌓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