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정낙춘 부시장, 국도77호 현장점검
[보령] 정낙춘 부시장, 국도77호 현장점검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0.10.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SOC 및 관광단지 조성사업 등 24개소
국도77호 개통대비 현장점검 장면. 보령시
국도77호 개통대비 현장점검 장면. 보령시

[투데이충남 보령/조정일 기자] 보령시는 14일 원산도 일원에서 정낙춘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국도77호 개통대비 현장점검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국도77호 내년 개통을 앞두고 현재 추진 중인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예상되는 문제점과 보완사항 등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낙춘 부시장은 △선촌항 국가어항 지정 △테마랜드 관광단지 진입도로 개설 △농어촌도로 확포장 △지방상수도 및 공공하수처리시설 △원산도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대명리조트 관광단지 등 7개 부서에서 추진 중인 24건의 주요 사업에 대해 점검했다.

정 부시장은 먼저 국가어항으로 지정을 추진 중인 선촌항을 방문, 공영주차장 및 공중화장실 조성사업 대상지를 점검하고 국도77호 개통 이전에도 관광객 방문 수요 급증을 대비해 조기 마무리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또한 관광단지 진입도로를 개설하는 원산도 테마랜드 조성사업, 오천202호 농어촌도로 확포장 공사, 원산도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대상지를 방문하고 내년 연말 및 2022년 3월까지 사업을 추진하지만 가급적 내년 상반기로 공사기간을 앞당겨 원산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편의를 도모하고, 개발을 위한 도로 여건을 개선토록 주문했다.

아울러 마을 상수도 및 하수도, 대중교통 노선운행, 슬레이트 건축물 정비사업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SOC 사업이 조기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원산도 대명리조트 관광단지 조성사업과 해양관광케이블카 등 민간 자본의 조속한 투입으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을 강조했다.

정낙춘 부시장은 “바다를 통해 시민들의 삶을 보다 여유롭고 풍요롭게 하기 위한 첫 단추가 바로 국도77호 보령해저터널 개통”이라며, “그 중심에 있는 원산도를 편의시설 확충과 먹거리 개발, 해양레저 및 레포츠 복합단지 조성 등으로 신 해양시대 관광보령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