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국제인삼교역전 개최
[금산], 국제인삼교역전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10.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삼성장터,이벤트 등 추진
홍보 포스터 / 금산군
홍보 포스터 / 금산군

[투데이충남 금산/이지웅기자] 금산군이 올해 21회째를 맞이하는 금산국제인삼교역전을 오는 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온라인 금산인삼축제와 연계해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교역전은 인삼약초 가공품 ‘온라인 전시관 삼삼장터’와 ‘화상 수출상담회’로 운영된다.

삼삼장터에서는 농축액, 스틱, 정과, 캔디류 등 다양한 인삼∙약초 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있어 소비자가 금산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하고 우수한 금산인삼 제품을 접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게릴라 형식으로 진행되는 ‘느닷없이 핫딜 이벤트’로 최저가 구매찬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삼삼한 공구 이벤트’를 통해 3명이 함께 공동 구매 시 가격을 할인해주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공동구매 총 33건 이상 달성 시에는 경로당 3곳에 홍삼제품을 기증돼 싸게 사고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또한 제품 구매 후 본인의 SNS에 후기 작성 시 매주 우수 후기를 뽑아 상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금산인삼 제품 우수성 홍보에 나선다.

비대면 1:1 화상상담방식의 수출상담회도 코로나19로 인한 해외진출 공백 극복을 위해 진행된다.

제품 정보 및 샘플을 사전에 바이어에게 제공, 우수바이어와 관심기업을 매칭해 실질적인 거래로 이어지도록 했다.

인터넷 생방송 홍보도 병행해 수출 실적을 제고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유튜브 등 각종 SNS를 이용한 홍보를 실시해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관내 기업의 매출 감소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