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여중고, 안전 통학로 개통식
[서천]여중고, 안전 통학로 개통식
  • 류신 기자
  • 승인 2020.10.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 보호구역 내 위치
안전 통학로 개통식 모습. 서천교육지원청
안전 통학로 개통식 모습. 서천교육지원청

[투데이충남 서천/류 신기자] 서천여자중고등학교에 안전한 통학로가 설치돼 학생들의 등하굣길이 보다 안전해질 전망이다.

서천읍성 문화재보호구역 내 위치한 주 통학로 데크설치 공사가 완료돼 학생과 주민에게 개방됐다.

서천여자중고는 지난 5일 새 통학로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교육가족 및 교직원과 학생 등 최소인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통학로 개통식’을 가졌다.

교육가족의 오랜 염원을 담아 지난해 10월부터 충남도교육청과 서천교육지원청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충남도문화재위원회 심의를 통과, 3개월여 공사 끝에 완성됐다.

이 통학로는 방선동바위에서 교훈탑에 이르는 길이 112m, 너비 2m의 데크형이며, 주민편의를 위해 서천읍성 안내지도 1개소와 방향표지 2개소 등 총 사업비 2억여 원이 투입됐다.

그 누구보다도 학생들과 교육가족은 이번 통학로 개통을 크게 반겼다.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은 “해당구간 통학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오랜 숙원이었다”며 “좁고 굽은 경사로를 해소하고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룬 안전한 통학데크 설치로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한정희 서천여고총동창회장은“학생들의 안전과 인근 주민들의 쾌적한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 완공돼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밝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유지하면 더욱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