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연휴기간 민원서류 발급 일시중단
[천안]시, 연휴기간 민원서류 발급 일시중단
  • 이상학 기자
  • 승인 2020.09.2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24서비스·무인민원발급기 내달 5일까지

 [투데이충남 천안/이상학 기자] 천안시는 추석 연휴 기간에 정부24서비스와 무인민원발급기 등 주민등록 관련 모든 민원서류 발급이 일시 중단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 내달 5일까지 행정안전부의 차세대 주민등록 시스템 도입을 앞두고 전환 작업에 따라 민원서류 발급이 일시 중단되기 때문이다.

 이 기간 정부24에서 받을 수 있는 주민등록표 등 등·초본 발급과 주민등록 전입신고 등 주민등록 관련 발급·조회 서비스 27종과 무인민원발급기도 모두 중단된다.

 행정안전부의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 구축은 주민등록 업무환경 변화에 맞는 대응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된 3단계로 진행 되는 사업이다.

 그동안 전국 229개 시·군·구별로 분산·관리해 20년 넘게 사용해 온 기존 노후화된 주민등록시스템을 웹(web) 기반의 최신 정보기술 환경으로 통합 구축하며 더 편리해지고 보안성이 강화된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서비스는 해당 기간 동안 전국 공통으로 동시에 전면 중지 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연휴 기간 차세대 주민등록 시스템 전환 작업으로 민원 24나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중지됨에 따라 시민 불편이 예상된다”며 “안내문 부착 등 사전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나, 주민 등록 서류 등 각종 민원서류가 필요한 경우에는 추석 전에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