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김동일 시장, 연휴 코로나19 확산 방지 주문
[보령] 김동일 시장, 연휴 코로나19 확산 방지 주문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0.09.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 ·면 ·동장 토론회 개최
읍면동장 토론회/보령시제공
읍면동장 토론회/보령시제공

[투데이충남 보령/조정일 기자]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내달 4일까지 우리 시 자체적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니 읍면동장은 최일선에서 코로나19 지역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

김동일 보령시장은 지난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3분기 읍면동장 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시작해 추석 연휴를 포함한 내달 4일까지 추진하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토론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 자체 강화적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 △코로나19 대응 방역 대책 △읍면동 당면현안 추진현황 및 주요건의사항 △추석연휴 코로나19 비상진료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인구증가 시책 적극 추진 △영유아 교통 안전용품 카시트 지원 및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이용 권장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 및 배출가스저감 지원사업 신청 △전통시장 추석맞이 이벤트 △올해 달라진 도서민 생활안정 지원 등 시민편의를 위한 정책사업도 적극 알려나갈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읍면동 지역의 공공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 소독과 안전 및 물가, 교통, 환경 등 7대 분야의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시민들이 명절 기간 불편을 최소화하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 편익을 제공키로 했다.

이밖에도 김동일 시장은 △명절연휴 귀향·귀성 안하기 운동 △주요 등산로 안내판 및 환경정비 △연휴기간 원산도 등 주요관광지의 공공시설 관리도 철저를 기울여 나갈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