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농기센터, 농업인 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금산]농기센터, 농업인 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9.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목별 상설교육 등

[투데이충남 금산/이지웅기자]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농업인교육을 비대면으로 추진하기 위해 교육 담당자 및 직원들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에 나섰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센터에서 예정중인 5개 농업인대학을 비롯해 품목별 상설교육 등 진행하고 있던 다양한 농업인 교육 추진의 정상추진이 어렵게 됐다.

이에 농업인들의 지속적인 교육 수요 해결을 위한 대면 집합교육을 대체하고자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추진 중이다.

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진행 중이던 기존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농업인에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사용 매뉴얼을 설명하고 고령인 교육 수요자를 대상으로는 1:1 사전테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군 농업인대학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1년간 각 과정별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농업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초 입학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의해 5월 개강해 단축 운영되고 있다.

품목별상설교육은 농업인들의 분야별 교육 수요에 맞춰 개설되는 단기 교육과정으로서 올해 계획보다 축소돼 운영 되는 중이다.

이갑수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센터도 농업인에게 원활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