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온라인 전환
[홍성]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온라인 전환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0.09.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화상강의 줌 활용

[투데이충남 홍성/김경호 기자] 홍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한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화상강의 프로그램인 줌을 활용해 비대면 온라인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일본어 회화 △영어회화 △그림책교육전문가 △정리수납전문가 △방과후 스피치지도사 △충남학 프로그램 등 13개 과목이다.

수강생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과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실시간으로 무료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실시간 강좌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사전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해 학습자의 교육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오성환 교육체육과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학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배움의 열정을 가진 군민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새로운 교육방식으로 학습기회가 더 풍부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주민의 학습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의 확산추이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하향 조정될 경우 대면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병행해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