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마을교사 양성과정 연수
[공주]교육지원청, 마을교사 양성과정 연수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0.09.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활동 지도 관심 많은 30여명 등 참여

[투데이충남 공주/석용현 기자] 공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3차에 걸쳐 한국문화연수원에서 마을교사 양성과정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해 지역과 함께하며 다양한 학교교육활동에 참여·협력하며, 책임감과 전문성 등 역량을 갖춘 마을교사를 양성해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마을교육공동체 참가 마을교사와 관계자, 시민 중 체험활동 지도에 관심이 많은 분 등 30여명이 사전 신청해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참여했다.

연수 1일차(14일)와 3일차(28일)는 (사)일하는 사람들 ‘이창희’이사가 마을교육공동체와 마을교육자원 찾아보기, 마을교육 발전방안 논의와 네트워크 구축과 관련해 강의와 분임별 토의식으로 교육하고, 2일차(21일)는 공주 관내 현장탐방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 실천 사례를 살펴볼 예정이다.

이번 연수로 다양한 마을교사 발굴과 역량강화, 마을교사 인적 네트워크 형성 등 지역 특성에 적합한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송제국 교육과장은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마을과 학교가 아이들을 행복하게 키우기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마을교육공동체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하며 참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