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기숙학원 급식 안전점검
[아산]교육지원청, 기숙학원 급식 안전점검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0.08.1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및 개인위생 등
급식 점검 모습. 아산교육지원청 제공
급식 점검 모습. 아산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아산/조정일 기자] 아산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 중 급식을 제공하는 관내 기숙학원에 대해 지난 14일 시와 합동으로 ‘급식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기숙학원 등에서 여름철 식중독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급식을 운영하는 기숙학원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과 지방자치단체가 합동으로 급식시설 및 개인위생 등에 대한 집중 점검을 위해 추진됐으며, 집단급식소 점검체크리스트에 따라 각 기관별 소관 영역에 대해 현장점검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행위 및 용수관리 △위생적 취급기준 및 시설기준 위반여부 확인 △식재료 공급·유통·구입·보관·조리·배식 단계별 위생관리 사항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코로나19 예방수칙’준수 현장지도 및 식중독 예방법 홍보 병행 등이다.

조기성 교육장은 “이번 점검은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에는 세균성 식중독이 많이 발생할 수 있고, 최근 기숙학원 식중독 사례와 같이 급식을 제공하는 기숙학원에서 급식 위생.안전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식중독 예방활동을 강화하고자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으로 식중독 등 위생・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번 급식 안전점검을 시작으로 학원 자체 자율 점검 등 학생들이 안심하는 먹거리가 제공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