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한민국연극제 in 세종 첫 개최
[세종]대한민국연극제 in 세종 첫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8.1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8일까지…17개 지역별 대표 극단 공연
기자 간담회 모습 / 투데이충남 제공
기자 간담회 모습 / 투데이충남 제공

[투데이충남 세종/이지웅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대한민국연극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연극축제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세종’이

오는 28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처음 개최된다.

1983년 전국연극제(2016년부터 대한민국연극제로 명칭 변경)로 첫발을 내딛은 후 38년 간 이어져오고 있는 대한민국연극제는 애초에 6월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기돼 올해는 이달 28일 충북대표 극단 청년극장의 ‘숙희책방’ 공연을 시작으로 내달 28일 폐막식까지 3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맞서 각 행사장, 공연장 및 공연 참가팀들에게 철저한 방역, 안전 대책을 강구해 내실 있는 연극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연극제의 슬로건 ‘세상의 처마에서 연극 P.A.N.을 펼치다’는 행정수도 세종시에서 기초 무대예술을 대표하는 ‘연극’을 소재로 연극인들과 세종시민들의 화합을 위한 ‘판’을 벌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전국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대표 극단들의 ‘본선 경연대회’를 메인으로, 작년에 신설된 차세대 연극인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네트워킹 페스티벌’, 그 외 연극과 대중들의 거리를 좁히며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들로 알차게 구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