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마을지킴이 양성교육
[예산]군, 마을지킴이 양성교육
  • 석지후 기자
  • 승인 2020.08.1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協, 애로사항·대상자 사례 공유 등

[투데이충남 예산/이지웅 기자]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덕산면 종합복지센터 회의실에서 3차 마을지킴이 양성교육 및 지킴이 한뜻 모임을 개최했다.

이번모임은 충남공동모금회 공모사업으로 시행되고 있는 ‘2차년도 마을단위 통합 돌봄을 위한 협동화 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현재 2차년도 사업을 진행 중인 지역은 예산읍, 덕산면, 봉산면, 고덕면으로, 이날 교육은 김기송 호서대 물리치료학과 교수를 초청해 마을지킴이 27명(예산읍 7명, 덕산면 6명, 고덕면 7명, 봉산면 7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건강 신체활동’에 대한 주제 강의가 이뤄졌다.

또한 교육 후 참가자들은 '마을지킴이 한뜻 모임'에서 서로의 애로사항과 대상자 사례를 공유하는 등 복지서비스 지원에 대한 정보를 나눴다.

마을지킴이는 해당 마을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통합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1차년도(2019년 6월∼2020년 5월) 사업성과 및 통합 돌봄서비스 만족조사 결과 1순위는 밑반찬지원서비스, 2순위는 이동지원서비스, 3순위는 주거지원서비스로 나타났다.

이에 올해 6월부터 시작된 2차년도 사업에서는 밑반찬 사업을 대폭 확대해 273건의 밑반찬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동지원서비스 43건, 의료서비스 17건, 가사서비스 66건 등을 추진했다.

박상목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호우로 인해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많은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에서 마을지킴이들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면밀히 살펴 반드시 필요한 곳에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지킴이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의체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