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대규모 일자리 마련
[논산], 대규모 일자리 마련
  • 송인승 기자
  • 승인 2020.08.0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경제적 어려움 덜고, 경제 활성화 도모
총 294명…공공서비스 지원 등 60여개 사업

[투데이충남 논산/송인승기자] 동고동락 논산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의 경제를 되살리고, 시민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자 대규모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논산시가 3일부터 ‘2020년 하반기 공공부문 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하반기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인원은 총 294명으로, 코로나19로 일자리가 감소하고, 시민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함에 따라 평년보다 약 세 배 많은 인원을 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은 △공공근로사업 △희망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디딤돌일자리사업으로 이뤄지며, 세부 내용은 자료 전산화 등의 정보화, 공공서비스 지원, 환경정화 분야 등 총 60여개 사업이다.

39세 이하는 주 40시간, 64세 이하는 주 30시간, 65세 이상은 주 15시간 내 근무할 수 있으며, 임금은 시간당 8590원으로, 4대보험 가입, 유급 주휴일 및 연차 휴가가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함께 극복하는 힘을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일과 삶이 있는 최고의 행복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회적경제과 일자리창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