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장애인식 개선교육
[세종]교육청, 장애인식 개선교육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8.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예술단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세종교육청 제공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세종교육청 제공

[투데이충남 세종/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3일 청사 대강당에서 시각장애인 한빛예술단의 챔버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한빛예술단은 뛰어난 음악적 재능과 역량을 갖춘 세계 유일의 시각장애인 전문연주단으로, 시각장애인 연주를 통한 희망메시지 전달과 함께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한 장애인식개선뿐만 아니라 국내 및 해외 공연을 통한 대한민국 장애인 예술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전문 예술단이다.

이번 공연은 고음의 맑은 음색이 장점인 이아름양과 한빛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클래식의 풍부함과 함께 대중음악, 퓨전음악 연주를 선보였으며, 실내관현악단인 한빛 챔버오케스트라의 영화음악 속 클래식 연주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며 클래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공연을 펼쳤다.

시 교육청 직원들은 장애인에 대한 바른 인식과 함께 장애인에게 문화 예술 교육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직장 내 장애인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한 함께하는 세상을 경험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오늘 공연은 시각장애인들의 수준 높은 오케스트라와 관현악 연주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 줬다”며, “아름다운 노래와 연주로 코로나19로 지친 우리들의 마음을 맑고 행복하게 해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