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송학초, 환경 사랑 바자회
[보령]송학초, 환경 사랑 바자회
  • 김보현 기자
  • 승인 2020.08.0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 녹색연합 기부
환경동아리 학생들 모습. 보령교육지원청 제공
환경동아리 학생들 모습. 보령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보령/김보현 기자] 보령 송학초등학교는 지난 31일 환경동아리 학생들이 주관해 전교생, 교직원 등이 참여하는 ‘환경 사랑 바자회’를 개최했다.

환경 동아리 ‘자연에서 배워 DREAM, 내가 지켜 DREAM!’ 은 6학년 대상 14명의 학생으로 구성돼있는 동아리로 교육과정 동아리 시간 내에서 담임 선생님과 체계적인 환경 이해 활동을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한다.

한 학기 동안 다양한 주제와 방법을 통해 우리 생활에서 환경의 영향을 따져보고 환경의 날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은포리 갯벌 바닷가에서 쓰레기 줍기 및 주변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하는 갯벌 정화 봉사활동도 실시했다.

이번 1학기 마지막 시간으로는, 환경 사랑 바자회를 개최했고, 전교생과 교직원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

수익금은 환경 동아리 학생들의 회의 결과에 따라 환경 단체인 녹색 연합에 기부했다.

환경 사랑 바자회에 참여한 6학년 천채원 학생은 “저에게는 필요 없는 물건이었지만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건일 수 있다는 것이 무척 기분이 좋았어요"라며 "제가 원하는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제가 낸 돈이 환경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 뿌듯하고 따뜻한 마음이 들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