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소규모 축제 행정력 집중
[청양]군, 소규모 축제 행정력 집중
  • 김보현 기자
  • 승인 2020.08.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전통문화 계승 도모 등
축제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발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모습. 청양군 제공
축제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발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모습. 청양군 제공

[투데이충남 청양/김보현 기자] 청양군이 가격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높은 소규모 지역축제를 찾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읍면단위 소규모 축제를 통해 주민 단결과 지역자원 발굴, 전통문화 계승을 도모하면서 방문객 유입에 따른 농·특산물 판매 증대를 조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27일 군정 정책특별보좌관과 자문위원, 군 관계자가 한자리에 앉아 ‘축제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를 받으면서 10개 읍면별 차별화를 모색한 것도 참신하고 흡수력 높은 축제를 발굴하기 위함이다.

군은 지난 5월 관련용역 착수 이후 문헌조사와 주민 심층 인터뷰를 통해 지역자원 바탕의 새로운 콘텐츠가 무언지 고민을 거듭했다.

이날 제시된 축제는 △청양읍의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레트로(복고풍) 축제 △운곡면의 신대저수지 활용 축제 △대치면의 물길, 산길, 마을길 활용 축제 △정산면의 3·1만세운동 역사 활용 축제 △목면의 목각작품 등 문화예술 축제 △청남면의 벚꽃․음식 활용 축제 △장평면의 지천·벚꽃 연계 축제 △남양면의 구봉광산 활용 축제 △화성면의 두레기(旗) 문화․지연생태 결합 축제 △비봉면의 개복숭아 축제 등이다.

김돈곤 군수는 “주최 측 주민들과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잔치가 아니면 축제 의미가 반감된다”며 “가심비와 가성비 모두를 충족하는 콘텐츠를 찾도록 힘을 모으자”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