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농기센터, 멘토링 현장실습 성료
[서천]농기센터, 멘토링 현장실습 성료
  • 류신 기자
  • 승인 2020.07.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농업인…선도농가 일대일 매칭
멘토링 교육 기념모습 / 서천군 제공
멘토링 교육 기념모습 / 서천군 제공

[투데이충남 서천/류신기자]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신규 농업인의 농업 적응을 돕기 위한 ‘멘토링 현장실습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이달 28일까지 800시간 동안 귀농 연수생과 선도농가 각 5명이 작목별 일대일 매칭으로 진행됐다.

영농기술, 정착과정 등 현장의 기술을 배우고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하는 과정으로 펼쳐져 신규 농업인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센터는 지난 29일 마무리 평가회를 갖고 문제점, 건의·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교육의 발전 방안도 모색했다.

교육에 참여한 신규 농업인 오윤수 씨는 “농사의 기본지식부터 평당 수익에 대한 이익과 판로에 대한 부분까지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후작물에 대한 교육을 받기에는 현장실습 기간이 짧아 아쉬웠다”고 말했다.

오 씨는 “교육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선도농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정보교류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배워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양희 귀농귀촌지원팀장은 “농업을 준비하는 초보 귀농인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이 경험과 기술 부족”이라며 “작목별 선도농업인들의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권 팀장은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고 유연하게 운영해 앞으로도 더욱 유익한 영농정착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