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근흥중, 나라사랑 독도체험
[태안]근흥중, 나라사랑 독도체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7.3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교육원 프로그램 전교생 참여

[투데이충남 태안/이지웅 기자] 충무교육원은 지난 29일 근흥중학교 전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독도체험 과정 6기’를 진행했다.

‘어서와 ! 독도!’를 주제로 해 독도의 역사, 생태, 자원에 대한 강연을 듣고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임을 인식하는 기회를 가졌다.

둘째 시간에는 독도 VR 기기를 활용해 동도와 서도 그리고 해저에 이르기까지 실제 독도에 와 있는 듯한 현장감 있는 3차원 영상을 감상했다.

전시물은 충무교육원 독도체험관에 전시된 자료를 병풍식으로 재 제작함으로서 독도박물관을 옮겨온 듯한 방대한 자료를 관람했다.

또, 독도경비대원들에게 보내는 위문 엽서 쓰기, QR 코드를 활용한 독도 관련 기관 방문 등으로 독도 전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중간에는 ‘독도는 우리 땅 따라부르기’ ,‘GoGo 독도 플래시몹’ 등 신명 나고 활기찬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에 독도를 저장할 수 있게 하는 교육이 될 수 있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나라사랑 독도사랑 도전! 골든벨’을 통해 독도에 대한 지식을 정리하고 독도 역사를 돌아봄은 물론 푸짐한 상품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송경애 근흥중 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독도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도에 더욱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