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유치원, 물놀이 체험
[청양]유치원, 물놀이 체험
  • 김보현 기자
  • 승인 2020.07.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총놀이 등 다양한 활동
물총놀이 체험 모습. 청양교육지원청 제공
물총놀이 체험 모습. 청양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청양/김보현 기자] 청양유치원에서는 지난 27일 원내 실외 놀이터 및 운동장에서 전체원아를 대상으로 물놀이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물놀이 체험을 하기 전 사전교육으로 원아들은 각 반에서 담임교사와 함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안전수칙과 위험 상황별 안전사고 대처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고 준비운동을 마친 후 물놀이 체험을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학급별로 나눠 실시됐으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계절을 맞아 청양유치원 원아들이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하여 무더운 여름을 즐겁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계획했다.

체험활동은 물총 놀이, 비눗방울 놀이, 낚시 등 유아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안전하고 흥미로운 다양한 활동으로 이뤄졌다. 또한, 물의 성질과 특징을 신나는 놀이로 직접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 물놀이에 참여한 원아들은 함박웃음을 지으며 “너무 재미있어요. 세 번만 더해요. 또 하고 싶어요”라며 아쉬워했다.

여인선 원장은 “오늘 유치원에서 이루어진 물놀이 체험활동을 통해 청양유치원 원아들이 물놀이 안전수칙과 행동요령을 생활화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